본문 바로가기
자격증/웹 디자인 기능사

웹 디자인 기능사 필기 독학 후기 (기출 문제 포함!)

by 동국대 ICT 2021. 1. 17.

지난 포스팅에는 웹 디자인 기능사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.

 

하단 링크에 왜 웹 디자인 기능사인가?, 시험일정, 합격률 등 시험 정보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으니 찾아서 보시길 바랍니다!

 

donggukice.tistory.com/2

 

웹 디자인 기능사 (컴퓨터 공학과 첫 자격증 추천!!)

● why? 웹 디자인 기능사인가? 컴퓨터 공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여러 가지 언어에 대하여 학습하게 됩니다. 1, 2 학년 때에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적인 측면에 대하여 수강하였습니다. (주로 c

donggukice.tistory.com

WEB

 

오늘은 웹 디자인 기능사 필기와 실기 중 필기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참고로 저는 필기는 합격한 상태이고 실기는 계속 미루고 있다가 조만간 시험 볼 예정입니다!

 

웹 디자인 기능사 시험 접수

 

그래서 실기는 공부하면서 공부 자료가 제가 풀어본 문제 및 문제 풀이를 위주로 다루어 볼 예정입니다.

 

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웹 디자인 기능사 필기시험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.

 

 

● 시험후기!

 

다른 글들을 찾아보면 시험 공부하는 기간이 1일 전부터 길게는 한 달까지 시간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시험을 치루고 온 사람의 입장으로는 두 가지 조건에 따라 시험공부 기간이 정해진다고 생각합니다.

 

1. 배경 지식이 있는가?

2. 시험 합격만이 목적인가?

 

html

우선 제 경우에는 '생활코딩' 이나 웹 개발(html, css, javascript 이외 백엔드 책)을 이용하여 공부 한 경험이 있습니다.

 

백엔드의 지식은 웹 디자인 기능사에서 필요로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html, css, javascript를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 문제

 

를 것에 큰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.

 

저 같은 경우에는 필기는 교재를 구매하지 않고 문제 은행식이기 때문에 시험 보기 3일 전부터 사이트를 이용해서 오답

 

풀이 방식으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.

 

www.comcbt.com/xe/j9

 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-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

www.comcbt.com

 

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.

 

따라서 프론트엔드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이면 부담 없이 시험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.

 

하지만 제가 위에 말했던 내용이 뭔지 모르겠다.. 프론트엔드를 다뤄본 적이 없다.. 이런 분들은 좀 더 많은 시간을

 

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 

이러한 경우에는 2번째 조건에 의해서 다시 분류가 됩니다.

 

만약, 시험 합격만을 위해서라면 위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 

하지만, 프론트 엔드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배경 지식을 보유한 분들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.

 

또 시험 합격이 문제가 아니라 내용을 이해하고 싶다! 이런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
 

제 소견으로는 실무에 쓰이지 않을 정도로 너무 디테일한 부분이 많아서 이런 부류는 추천드리지 않기는 하지만

 

이런 경우가 2주~4주 가까이 잡고 공부를 하는 부류라고 생각이 됩니다.

 

인강이나 학원 다니시는 분들도 있는데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보가 많고 어렵지 않은 자격

 

증입니다.

 

이 포스팅 보고 계시는 분들 모두 다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!

파이팅하세요!!

댓글